top of page
  • -아르고스다인 ARGOSDYNE

아르고스다인, 스타트업 해외진출 다룬 다큐멘터리 '실버라이닝' 출연


아르고스다인이 네이버 클라우드와 MBC가 공동으로 기획한 다큐멘터리 '실버라이닝'에 출연하였습니다. '실버라이닝(Silver lining)'은 먹구름의 가장자리로 새어나오는 빛을 뜻하는 단어로,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고군분투와 성장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와 같은 글로벌 IT 기업들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전세계에 구축하고 있으며, 이미 구축된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 및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스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함으로써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이 가능해집니다.


'실버라이닝'은 아르고스다인 등 클라우드 인프라 및 네트워크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 7개 기업이 출연하였으며, 출연한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반 사스 솔루션 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해외 진출에 성공 사례로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실버라이닝'은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후원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와 홍보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해외시장 진출, 현지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5G 특화망 기반 드론 운영 솔루션 기업인 아르고스다인 등 기업들의 방대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사스 솔루션 사업들을 소개하며,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전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국제적인 브랜드를 가진 네이버와 중소기업, 벤처기업들의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들로 세계를 공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